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530i lci 반자율주행 및 고속도로 연비
    자동차 2021. 1. 24. 09:03

    어제 하이원 콘도에서 안산까지 오면서 국도(약 70KM 정도 )에서는 직접 운전하고 ( 연비운전 ), 고속도로 들어오면서부터는 계속해서 반자율주행으로 왔음.

     

    고속도로 세개인가를 이용했는데, 제한속도가 100 하고 110 하고 섞여있었다.

     

    100km 에서는 105, 110 에서는 110 으로 맞춰서 했고 ( 여기에서 4km 정도 빼주면 네비속도가 됨 )

     

    고속도로에서는 어쩌다 한 번 브레이크 밟는 경우 ( 110으로 설정했는데, 앞차가 90으로 가고있어서 그 뒤에서 90으로 따라가다가 앞차가 빠지고, 그 앞차는 멀리 있을 경우 110까지 올려서 막 달리다가, 저 앞에 80으로 가고있는 차가 있으면 좀 가까워질때까지 110으로 달려서... 미리 브레이크 밟아줌, 그리고 고속도로 갈아탈때 앞에 차 없으면 오던속도 그대로 JC 에 진입해서 이때도 브레이크 밟아줌. ) 빼고는 직접 조정할 일이 거의 없음.

    때때로 차선변경만 해주면 별다른 신경쓸일 없이 운전을 잘 해서 자율주행은 만족스러움. 고속 연비도 만족스럽고..

     

    고속도로 끝나고 국도 들어와서도 속도바꿔주고, 국도와 국도 연결하는 구간에서만 조절해주면 신호받아서 멈춰도 앞차따라서 잘감.. 근데 앞차가 없으면 신호등에서는 내가 운전해줘야 하고...

     

    국도에서 직접 운전할때는 연비가 21이 약간 안되었던것 같은데, 고속도로에서 반자율하면서 21 좀 넘게까지 올라갔다가, 나중에 20대로 떨어지고 최종적인 연비는 20.7 나옴.

     

     

    구간 및 소요시간, 반자율주행은 제천부터 끝까지

     

     

     

    연비 사진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렁크 우산걸이 자석형 ( BMW 5시리즈 )  (0) 2021.01.26

    댓글

Designed by Tistory.